본문 바로가기
경험저장소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GCP) 환불 (환불 O, 친절 O)

by 한섬만두 2022. 2. 14.

작년 BigQuery 연습을 위해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에 가입해

$300의 무료 크레딧을 받았다!

 

1년 간 무료 이용할 수 있는데,

기간이 지나면 추가로 이용할지 물어보고

추가 이용을 원하지 않으면 결제가 되지 않는다.

 

그런데 최근에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10만원이 결제된 것이 아닌가!

가뜩이나 요새 백수인지라 심장이 철렁..

 

급하게 결제 계정을 종료하고,

허겁지겁 고객센터 챗봇을 통해 문의를 남겼다.

 

결과는?

엄청 친절했고 환불도 해주었음!

 


환불 과정

구글클라우드플랫폼 접속 후 

좌상단 버튼> 지원 > 채팅 지원으로 접속

 

다음 화면에서 GCP 결제지원을 눌러주면

채팅창으로 연결되고 상담사가 배정됨

나는 무료기간 종료 후 결제 동의를 한적이 없는데

결제가 되었다는 내용으로 채팅을 보냈다.

 

※주의사항※

배정된 상담원이 내용확인 후 결제 부서에

환불 요청을 하게되는데,

 

나는 결제가 발생되어 놀란 마음에

결제 계정을 폐쇄했었다.

이것땜에 계정 확인이 안되서

계정을 재오픈하는 과정이 필요했고,

환불이 조금 늦어지게되었다. 

 

 

이후 상담원이 다음달에 청구된 비용까지

청구되지 않도록 조치해주겠다고 했다.

너무 친절했음!!

 

처음 채팅을 보내고 주말포함 2주 뒤 

환불을 받을 수 있었다!

아마 나처럼 중간에 계정 재오픈 과정이 없다면

조금 더 빨리 받을 수 있을 것 같다.

 

고마워요 구글..

 

 

 

경로 업데이트 (2024-02-10)

콘솔 로그인 후 좌측의 햄버거 버튼 > 지원 > 결제 지원 > Google Cloud Billing 지원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