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월급이 향한 곳 : 리뷰/맛집

안동찜닭골목 맛집 추천 - 밀레니엄찜닭

by 한섬만두 2023. 8. 25.

안동에 왔으니 지나칠 수 없었던 찜닭골목. 찜닭골목 안에 맛집이 많아서 어떤 집을 갈까 고민하다가, 안동한우갈비를 추천한 분의 루트를 따르기로 했다. 이름이 묘하게 마음에 들었던 밀레니엄찜닭. 역사가 느껴지는 이름이었달까. 
 

밀레니엄찜닭
영업시간 : 월-목 10:00~21:30, 금-일 09:00~21:30
휴무일 : 매월 네 번째 주 목요일
주차 : 근처 공영주차장 1시간 무료 쿠폰 

밀레니엄찜닭 메뉴

메뉴는 4개가 있었는데, 우리는 두 명이서 안동찜닭 소자에 매운맛을 주문했다. 쪼림닭은 안동찜닭에 당면대신 떡이 들어간 메뉴라고 한다. 하지만 찜닭에 당면이 없는 것은 상상할 수가 없었다. 대신 떡사리를 추가했다. ㅎㅎ

우리는 월요일 점심에 방문했는데 많이 붐비지는 않았다. 2층도 있다고 하는데 1층에도 자리 여유가 있었다. 눈치게임 성공했었던 것 같다. 기본 반찬은 깨끗한 치킨무가 나왔다. 

엄청 푸짐했던 안동찜닭! 배달찜닭도 맛있지만 역시 원조는 다르다 싶었다. 아니면 매장에서 먹어서 그런가? 아무튼 닭살이 정말 쫄깃하고 신선하다는 게 느껴졌다. 매운맛을 주문해서인지 건고추가 들어가 있었다. 양념이 너무 맵지 않고 적당히 매콤해서 아주 맛있었다. 

겉보기에는 당면이 별로 없어 보였는데 다 먹어갈 때까지도 당면이 끊임없이 나왔다. 처음에는 양이 많아서 다 못 먹을 줄 알았는데 결국 이 많은 것을 다 먹었던... 나는 푹 익은 대파와 양배추도 너무 맛있었다. 밥 한 공기 주문해서 야채와 양념을 넣고 비벼먹으니 꿀맛😍 

블로그 협조 너무 잘해주는 남자친구 ㅎㅎ. 이 날 완전 당면홀릭이었다. 당면추가가 있었으면 좋았을 텐데 아쉽기까지 했다. 

떡사리 추가는 처음에 같이 나오는 게 아니고 밖에서 양념에 끓인 다음 위에 얹어 주셨다. 간이 잘 배어있지 않아서 가위로 살짝 칼집을 내고, 양념에 담가두었다가 먹었다. 쪼림닭도 맛있을 것 같은데 역시 찜닭은 당면이어라. 
 
찜닭골목에서 실패 없는 선택을 하고 싶으시다면 밀레니얼 찜닭 추천 드린다.
 

 

밀레니엄안동찜닭 : 네이버

방문자리뷰 1,824 · 블로그리뷰 3,176

m.place.naver.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