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월급이 향한 곳 : 리뷰/맛집

쭈삼볶음과 순두부찌개 조합이 맛있는 '소공동 뚝배기집' 가산점 후기

by 한섬만두 2023. 10. 5.

오래간만에 점심 외식으로 어딜 갈까 하다가 전에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나서 오랜만에 방문해 본 곳! 쭈꾸미 삼겹살 볶음과 순두부찌개를 세트로 파는 곳이다. 제육볶음류 + 찌개 조합은 직장인의 소울푸드 아닐까..! 

 

소공동 뚝배기집 가산점
주소 :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68 우림라이온스밸리 지하 1층

우림라이온스밸리 지하에 위치한 소공동 뚝배기집. 가산디지털단지역 9번 출구에서 가까운데 요즘 공사 중이라 8번 출구 쪽에서 가는 게 가장 가까울 것 같다. 아니면 지하철과 연결되어 있으니 그쪽을 통해서 와도 괜찮을 것 같다. 회사 점심시간이 12시 30분이라 12시 타임 손님들이 먹고 나가는 시간에 가서 자리를 잡을 수 있었다. 12시에는 정말 자리가 없을 것 같았다.

 

소공동 뚝배기집 메뉴

점심에는 직화구이 메뉴를 많이 찾다보니 너무 바쁠 때는 직화구이 메뉴만 받는 것 같았다. 우리는 쭈삼 직화를 주문했다. 직화구이 2인을 주문하면 공깃밥과 순두부찌개 하나가 같이 나온다. 계란찜이나 파전 같은 걸 같이 먹고 싶었는데 점심에는 주문이 안돼서 아쉬웠다. 저녁에 오면 가능할 듯하다.

직화구이와 함께 비벼먹을 수 있도록 대접을 주신다. 대접에는 상추와 김가루 그리고 참기름도 뿌려져 있는 것 같았다. 참기름은 확실히 모르겠다 ㅎㅎ 여기에 공기밥을 넣어서 직화 쭈꾸미 볶음에 비벼 먹으면 된다. 쭈꾸미 볶음에 밥 비벼 먹는 거 너무 좋은 조합..💖

이 날은 너무 배고파서 사진 제대로 못찍었다. 밑반찬으로 콩나물과 무생채 김치, 어묵볶음이 나오는데 콩나물과 무생채는 직화 볶음이랑 비벼먹으면 궁합이 좋다. 직화볶음은 이름 그대로 불향이 가득하다. 주방이 보이는데 진짜 쉴 새 없이 불이 번쩍번쩍했다. 쭈꾸미와 삼겹살도 맛있지만 야채가 듬뿍 들어가서 야채의 단맛과 아삭한 식감이 좋았다. 양념이 정말 맛있는데 충무로역에 있는 하얀집 낙지 떡볶이 맛이랑 비슷했다. 하얀집도 그렇고 여기도 MSG 맛이 많이 느껴지는데 그래서 그런지 너무 맛있음 ㅋㅋㅋ MSG가 몸에 그렇게 나쁜게 아니라고 하니 맛만 좋으면 그만이다. 

함께 나오는 순두부 찌개! 매콤하고 맛이 좋다. 간이 좀 센 편인데 이런 걸 좋아하는지라.. 2024년에는 나트륨 섭취를 좀 줄여봐야겠다. 뜨거울 때 아래에 가라앉은 고기 덩어리를 빨리 풀어줘야 한다. 다 먹을 때쯤 밑에 고기가 있다는 것을 알았다 ㅠ_ㅜ 이걸 보시는 분들은 고기 놓치지 마시길..

 

가디역 점심으로 완전 추천한다!!

 

 

https://naver.me/IIqfHbVz

 

소공동뚝배기 : 네이버

방문자리뷰 735 · 블로그리뷰 83

m.place.naver.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