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월급이 향한 곳 : 리뷰/맛집

인생 만두 맛집, 천안 '미미제면소'

by 한섬만두 2023. 12. 29.

전주 가는 길에 잠시 쉬어갔던 천안! 남자친구가 만두 맛집이 있다고 해서 방문했는데 정말 역대급으로 맛있는 만두를 맛볼 수 있었다.

미미제면소
⏱ 영업시간 : 매일 09:00~20:30
🚘 주차 : 가능 (가게 뒷편 공터)
☎️ 전화 : 0507-1428-7722

 

미미제면소 외관

이름이 왠지 익숙하다 생각했는데, 생활의 달인에도 출연한 맛집이었다. 가게 규모는 작은 편으로 내부에 테이블이 4개 정도 있었다. 포스팅을 하면서 보니 이미 온라인 주문도 가능한 인기 있는 만두였다. 

 

미미제면소 메뉴

미미제면소 메뉴

미미제면소는 가게 이름에 걸맞게 우동 메뉴를 판매하고 있었다. 돈가스 메뉴도 있었다. 가게 규모가 작고, 또 만두로 유명한데 메뉴가 많아서 의외였다. 우리는 가케우동,명란크림우동,고기만두를 우선 주문했다.

오픈시간 쯔음에 갔었는데 좌석이 없어서 잠깐 대기하다가 들어갔다. 들어가자마자 보이는 생활의 달인 명판! 생활의 달인에 출연한 맛집은 처음 가봤던 것 같다. 만두 맛집답게 직원분들이 끊임없이 만두를 빚고 계셨다.

꼭 학교 앞 분식집 같은 느낌이 들었던 벽면. 음식을 기다리면서 지나간 낙서들을 읽으니 재미있었다. 음식에 뿌려먹는 조미료들, 깍두기, 단무지가 테이블에 준비되어 있었다.

 

고기만두가 먼저 나왔다. 사실 고기반 김치반으로 주문했는데, 주문이 잘 못들어가서 고기만두로만 나왔다. 아쉬웠지만 그냥 먹기로 했다. 빨리 먹고 싶었기에 ㅎㅎ 와 진짜 여기 맛집이구나 싶었던 맛이었다. 굉장히 가벼운 만두였는데 만두피가 쫄깃하면서 포슬포슬했다. 만두소가 꽉 찬 스타일의 만두는 아니었지만 맛이 꽉 찬 느낌이었고 한입 베어 먹었을 때 딱 좋은 양이었다. 만두피와 만두소 사이에 공기층이 있는 느낌이었다. 인생만두 등극!

 

남자친구가 주문한 가케우동! 뜨근한 국물이 생각나는 쌀쌀한 날씨에 잘 어울리는 메뉴였다. 새우튀김과 깻잎 튀김, 튀김가루와 쪽파가 올라간 심플한 우동이었다. 면이 탱글하고 맛있었는데, 국물은 좀 싱거웠다. 평양우동 느낌? 

 

내가 주문한 명란크림우동! 크림소스를 자주 먹는 편은 아닌데 가끔 생각날 때가 있다. 이날이 딱 그런 날이라 주문해 봤다. 꾸덕한 크림소스에 명란이 귀엽게 올라간 메뉴였다. 진한 크림 맛에 짭짤한 명란맛이 더해져서 맛있었다. 다만 크림 메뉴 특성상 중간쯤 먹으니 살짝 물리는 맛이었다. 우리가 선택한 우동 메뉴는 쏘쏘 한 편이었다.

 

우동이 살짝 아쉬워서 김치만두를 추가로 주문해 봤다. 김치만두도 맛있었는데 여기는 고기만두가 찐이었던 것 같다. 김치만두파 이신분들도 고기반으로 꼭.. 한번 맛보셨으면 좋겠다. 조만간 인터넷으로 주문해서 먹어야겠다!

 

https://naver.me/5FhtW84e

 

미미제면소 : 네이버

방문자리뷰 436 · 블로그리뷰 183

m.place.naver.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