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월급이 향한 곳 : 리뷰/쇼핑

전주한옥마을 한복대여점 추천 - 친절하고 가성비 좋은 '한복프렌즈'

by 한섬만두 2024. 1. 6.

전주한옥마을 여행 시 아주 만족하며 이용했던 한복대여점을 소개한다! 많은 업체를 비교해보지 않고 갔는데, 반납시간도 넉넉하고, 머리 장식부터 소품까지 서비스로 해주셔서 감사했다.

 

한복프렌즈
⏱ 영업시간 : 평일 10:00~19:00, 주말 09:00~20:00
주소 : 풍남동3가 26-5
인스타그램 : @hanbok___friends
금액 : 2~3만원대

 

 

한복 프렌즈는 전주 라한호텔 근처에 위치해 있다. 우리는 승광재라는 한옥숙소에 숙박했는데, 승광재에서도 도보로 3분 내외 거리였던 것 같다. 한옥 마을에 한복대여점이 워낙 많아서, 어딜 가도 비슷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숙소에서 가까운 곳을 골랐다. 

 

매장에 도착해서 전시되어 있는 한복들을 보니, 색감이 예쁜 한복, 캐릭터가 있는 한복을 모두 보유하고 있는 곳 같아서 마음에 들었다.

 

사실 대여를 할 때만 해도 후기를 남길 생각은 없었기에, 반납하면서 매장 안 사진을 찍었다.

종일 대여 시 사진 기준으로 우측에 보이는 옷들은 3만 원, 좌측은 2만5천 원이었다. 라한호텔 숙박시 5천원 할인된다고 한다.

우측의 치마가 조금 더 풍성하고, 파스텔톤의 디자인이었고, 좌측은 치마 풍성함이 조금 덜 한 디자인으로 조금 더 저렴했다. 나는 골격이 있어서 너무 부 해 보일 것 같고, 또 가격도 저렴한 게 더 좋아서 좌측 디자인에서 골랐다. 

 

이용시간이 가게 문 닫기 1시간 전 정도까지로 굉장히 넉넉했다. 우리는 오전에 빌려서 거의 5시 넘어서 반납했던 것 같다. 혹시 짐이 있다면 내부에 있는 라커에 맡길 수 있다!

한복을 자주 입지 않아서, 디자인 선택이 어려웠는데, 여자한복치마를 고르면 어울리는 저고리와 남자 한복을 골라주셨다! 너무 많은 선택지가 있으면 잘 선택을 못하는 편이라 너무 편하고 좋았다.ㅎㅎ 가방, 갓 같은 소품도 무료였고, 겨울이라 망토도 주셨다.

 

이 사진은 직원분이 찍어주신 사진인데, 가보시면 알겠지만 직원분들이 참 친절하시다!

 

헤어까지는 생각 못했었는데, 다양한 장식으로 아낌없이 머리를 꾸며주셔서 이렇게 예쁜 사진을 남길 수 있었다! 머리가 짧은 편이었는데도 능숙하게 잘 만들어주셨다.

망토는 남자가 입어도 넉넉한 사이즈이다. 남자친구가 추워한다면 빌려주도록 하자! ㅋㅋ

한복 입고 한옥마을 내부에 있는 포토이즘에서 예쁜 사진도 남겼다! 한옥마을에서 한복 대여 생각 중이시라면 '한복프렌즈' 정말 추천드린다!

728x90
반응형

댓글